울주군보건소,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구강주치의사업 실시 > 울산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울산뉴스

사회 울주군보건소,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구강주치의사업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3-21 20:14

본문

울주군보건소,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구강주치의사업 실시


 


울주군보건소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구강질환 예방 및 초기 치료를 지원하는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구강주치의사업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영구치가 자라는 중요한 시기의 아동·청소년에게 체계적인 구강보건서비스를 제공해 구강건강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2017년에 사업을 시작한 이후 지난해까지 총 659명이 혜택을 받았으며, 올해도 예산 범위 내에서 50~60명의 아동·청소년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사업 대상은 6~17세에 해당되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의료급여, 차상위계층,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이다.


울주군보건소는 사업을 통해 구강보건교육, 치아 홈 메우기 등 예방 처치를 실시하며 구강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원활한 치료 지원을 위해 지역 치과 의료기관과 협력해 사업을 진행한다.


치료지원 항목은 건강보험 급여 진료 외에도 레진, 인레이, 유치 간격 유지장치 등 비급여 진료 항목까지 포함되며, 1인당 최대 40만원까지 지원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보건소로 문의한 후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지참해 개별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보건소 건강증진팀(204-27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청 전경.jpg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