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구, 청년 및 중장년 대상 현장 맞춤형 취업 역량 강화 교육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미경 작성일 25-03-24 18:09 |
본문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3월부터 9월까지 일곱 차례에 걸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및 중장년을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취업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중구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경비 △환경미화 △도시농업 △취업 동기 부여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청년층을 대상으로 △말하기 및 소통(스피치 및 커뮤니케이션)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반려동물 관리사 과정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중구는 첫 순서로 3월 24일 오후 2시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40세~64세 중장년 3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제1차 현장 맞춤형 취업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김길수 지산주택㈜ 상무이사는 △경비 업무에 대한 이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무 안내 △이력서·면접 준비 및 취업 의지 함양 과정 등을 진행했다.
한편, 중구는 지난해 일곱 차례에 걸쳐 청년 및 중장년층 205명을 대상으로 구직자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중구 관계자는 “구인·구직 수요 조사 결과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구직자의 자신감을 높이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겠다”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연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