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복산동 그린리더협의회 발대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미경 작성일 25-04-17 17:07 |
본문
울산 중구 복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목봉석)가 4월 17일 오전 11시 30분 복산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복산동 그린리더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목봉석 복산동장과 복산동 그린리더협의회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축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말선 초대 회장이 취임했다.
이어서 복산동 행정복지센터는 복산동 그린리더협의회 회원 12명을 대상으로 활동 사항을 안내하고, 황방산 두꺼비 봉사활동 등 중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생태 보호 시책을 소개했다.
한편, 중구는 온라인 민원 처리 확대 등 행정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월 1일자로 복산1·2동을 ‘복산동’으로 통합했다.
이에 따라 새롭게 구성된 복산동 그린리더협의회는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방법 홍보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 유도 △마을 환경정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조말선 복산동 그린리더협의회 회장은 “환경보호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온실가스 배출량 줄이기 등에 앞장서며 미래세대를 위한 깨끗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목봉석 복산동장은 “환경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그린리더협의회 회원으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다양한 환경 보전 활동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