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부산시의원, 동부산 로컬푸드복합문화센터 건립 지원 예산 확보 > 의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의회

이승우 부산시의원, 동부산 로컬푸드복합문화센터 건립 지원 예산 확보

제327회 임시회 추가경정예산안에서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및 중소농 판로 확보 위한 6억원 예산 반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산광역시의회 작성일 25-03-31 11:00

본문

이승우 의원(국민의힘, 기장군2)
[(주)울산아트신문] 부산광역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 이승우 의원(국민의힘, 기장군2)은 기장군 정관읍 방곡리에 위치한 동부산 로컬푸드복합문화센터 건립을 위한 예산이 제327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예산은 총 6억원 규모로,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및 중소농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다.

동부산 로컬푸드복합문화센터는 로컬푸드 직매장, 공동작업장, 공유주방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복합문화센터로, 지역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중소농업인들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한 핵심 시설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지역 농업인들의 생산과 판매를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이승우 의원은 이번 예산 확보가 지역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농업인들이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로컬푸드복합문화센터 건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라며, “이번 예산 확보로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번 예산은 시비 600백만원, 군비 600백만원, 자부담 1,200백만원을 포함한 총 2,400백만원 규모로 편성됐으며, 2025년 내 센터 건립이 완료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기장군 농업인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열어주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

이승우 의원은 “이번 예산 확보를 통해 기장군의 농업인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지역 농산물이 더욱 널리 소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