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2025년도 제8차 의원간담회 개최 > 의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의회

해남군의회, 2025년도 제8차 의원간담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해남군의회 작성일 25-04-28 17:30

본문

해남군의회, 2025년도 제8차 의원간담회 개최
[(주)울산아트신문]해남군의회는 28일 오전 의회운영위원회실에서 제8차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해남군으로부터 제출된 2026년 스마트원예단지 기반조성, 2025년도 지역상권활력지원 사업,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현대화사업 공모 추진 계획 설명을 듣고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스마트원예단지 기반조성은 삼산면 상가리 해남군 농업연구 2단지에 도로 및 기반기설 등을 확충·개보수하여 군비 절감과 원예산업단지의 스마트·첨단화를 이루고자 7월 공모신청, 9월 중에 결과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지역상권활력지원 사업은 해남읍 5일시장 및 고도리 상권을 중심으로 로컬콘텐츠 개발 및 공유형 공간 등을 조성하여 지역상권 활력을 도모하고자 4월 말에 공모 신청하고,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현대화사업은 북평 남창5일시장 아케이드 신축 및 화장실 리모델링과 황산 남리5일시장 시장재건축 등을 내용으로 공모 신청할 계획이며, 각각의 사업은 5월과 6월에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고 덧붙였다.

간담회 참석 의원들은 스마트원예단지 기반조성 공모 확정 시 에어하우스 시설 검토를 요구했고, 지역상권활성화지원과 관련하여 불법 점포 영업에 대한 단속 강화 등 강력한 대처를 요청했으며, 읍·면 전체 용역과 사전 주민 의겸 수렴을 통한 공모사업 사전 대비가 있어야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빈 점포를 활용한 먹거리 상가 활성화, 시장 내 환경 정비 및 소공원 근처 화장실 추가 설치, 관광객 유치를 위한 특화된 상권 활성화 전략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현대화사업에 대해서는 황산 남리5일시장 주차장의 경우 구체적인 주차계획의 필요성을 언급했으며, 북평 남창5일시장은 완도를 오가는 관광객이 시장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대책을 마련하고 해남군 회 타운 조성 계획에 대한 재검토 등도 요청했다.

김영환 부의장은“오늘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원들의 의견과 요청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검토하여 군정에 반영해 달라”며 제8차 의원간담회를 마쳤다.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