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춘천시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교차 기부
공동협력사업 추진하는 춘천시와 자발적 상호기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부 작성일 25-04-01 10:30 |
본문

[(주)울산아트신문]홍천군과 춘천시는 4월 1일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교차 기부했다.
군은 지난 3월 26일 춘천시와 산업, 교통, 생활 분야 등 공동사업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서로 간의 공동협력사업의 발전을 이어가고자 홍천군 기획감사실, 행정과, 미래성장추진단 직원 35명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춘천시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교차 기부를 진행했다.
전상권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상호기부를 계기로 두 지자체가 더욱 긴밀히 협력하고 교류를 확대해 나가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사업 발굴 등을 통해 양 도시 간의 지역발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광역·기초)에 연간 2,000만 원 이내 기부하면, 기부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지자체는 기부금으로 주민복리증진 등 사업을 추진하는 제도이다.
연말정산 세액공제는 10만 원까지 전액, 초과분은 16.5%로 적용되고, 답례품은 지역특산물품으로 기부액의 30% 내에서 선택할 수 있다.
뉴스출처: 강원도홍천군
- 이전글홍천군, 제3차 비상경제대책추진단 회의 개최 및 민생경제 활성화 방안 추진 25.04.01
- 다음글홍천 도시첨단산업단지 항체산업 비즈니스센터 구축 설계용역 추진 25.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