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소방서 직산의용소방대, 예방순찰 중 화재발견... 신속한 대처로 연소확대 방지 > 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사회

천안서북소방서 직산의용소방대, 예방순찰 중 화재발견... 신속한 대처로 연소확대 방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충청남도천안서북소방서 작성일 25-04-01 12:30

본문

천안서북소방서 직산의용소방대, 예방순찰 중 화재발견... 신속한 대처로 연소확대 방지
[(주)울산아트신문]천안서북소방서는 직산의용소방대가 3월 31일 19시경, 산불진화차를 이용해 산불 화재 예방 순찰 중 논두렁 소각행위를 발견하고 신속하게 초기 진화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직산의용소방대의 박노산 대장, 황기승 부대장, 김기란 대원, 김미경 대원은 예방 순찰 중 직산읍 양당리 부근 논두렁에서 발생한 불씨를 발견하고 즉시 산불진화차를 이용하여 화재를 진압했다.

이들은 빠르게 대응하여 불길이 확산되는 것을 막고, 큰 화재로 번지는 것을 예방했다.

한편, 의용소방대는 화재 예방, 재난 대응,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활동하는 민간 조직으로, 이번 사례와 같이 긴급한 상황에서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직산의용소방대는 "불을 발견했을 때 즉시 대처하여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예방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욱 서장은 "직산의용소방대의 빠르고 정확한 대응 덕분에 큰 화재로 이어지지 않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킬 수 있었다"며, "항상 적극적으로 순찰과 예방 활동에 임해 주시는 의용소방대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