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동두천소방서, 소방안전 체험교육 운영 > 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사회

2025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동두천소방서, 소방안전 체험교육 운영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해 화재 예방 및 대피, 생활안전 등 체험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기문화재단 작성일 25-04-02 09:30

본문

2025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동두천소방서, 소방안전 체험교육 운영
[(주)울산아트신문]경기문화재단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관람객을 위한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을 20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운영한다.

동두천소방서와 협력하여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어린이와 가족들의 소방안전의식 함양 및 위험 상황 시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소방서의 ‘이동안전체험차량’이 박물관을 방문하여 일반 관람객을 위한 시청각 및 체험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화재 예방 및 발생 시 대피요령, 불·연기체험, 생활안전체험, 소화기 사용법 등을 함께 경험하며 안전에 대한 가족 간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수 있다.

하반기(10~11월)에만 운영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상반기(4월)부터 하반기(11월)까지 운영기간을 대폭 늘렸다.

대형 화재로 인한 불조심과 안전 요령이 강조되는 시기인 만큼, 확대된 교육을 통해 더욱 많은 가족들이 생활 속 안전 의식을 더하고,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단, 혹서기(8월 등)에는 잠시 운영을 중단한다.

박물관 관계자는 “지역사회 유대를 강화하며 경기 북부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모두의 안전하고 즐거운 삶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