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사회적 배려계층에게 중개수수료 지급 > 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사회

마포구, 사회적 배려계층에게 중개수수료 지급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중개보수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특별시 마포구 작성일 25-01-22 09:30

본문

공인중개사협회 마포구지회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전하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울산아트신문]마포구는 사회적 배려계층의 안정적인 주거 정착을 위해 중개보수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중개보수 지원사업이란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의 지원대상자가 주택 임차 시 부담하는 중개수수료를 거래금액 제한 없이 최대 6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마포구는 이 사업으로 주택임차료 상승 때문에 어려워진 취약계층의 주거 생활을 안정하고자 한다.

지원 대상은 마포구 주민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및 장애인, 다문화가족, 의료급여대상자 등이다 신청 방법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전입 신고를 한 후, 관내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 부동산정보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후 자격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중개수수료를 지급한다.

단,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골고루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지원 횟수를 2년 내 1회로 제한한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부동산정보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마포구는 2024년 총 34세대를 지원했다.

아울러 동 주민센터에 대상자가 전입신고할 때 중개보수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또한 마포지역자활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유관 기관을 방문하여 지원 대상자를 발굴하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사회적 배려 계층에게 중개보수를 지원하여 주택 임대차 비용 상승에 따른 주거 비용 부담을 경감하여 약자와의 동행을 적극 실현하겠다.

”라고 말했다.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