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을 빛낸 주인공을 찾습니다” 제30회 광진구민대상 후보자 모집
시상 부문 8개로 확대… 지역사회발전, 기부·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 조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부 작성일 25-04-28 15:30 |
본문

[(주)울산아트신문]광진구가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구민과 단체를 발굴하기 위해 ‘제30회 광진구민대상’ 후보자를 오는 5월1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광진구민대상은 1995년에 제정된 광진구의 대표적인 상이다.
지역에 귀감이 되는 모범 구민에게 감사와 존경을 전하고, 광진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구민대상의 시상 부문을 기존 3개 부문에서 8개 부문으로 확대해 다양한 분야에서 힘써온 구민과 단체를 폭넓게 조명한다.
시상 부문은 ▲지역사회발전 ▲기부·자원봉사 ▲교육·문화예술 육성 ▲체육진흥 ▲경제활성화 ▲사회복지·보건 ▲도시안전·환경 ▲효행·모범가족 등이다.
후보자는 해당 부문에서 탁월한 공적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로, 시상일 기준 광진구에 3년 이상 거주 또는 소재하고 있어야 한다.
추천은 거주지 동장, 관련 부서장, 관계기관·단체장 또는 광진구민 10인 이상의 연서로 가능하다.
추천서와 공적조서 등을 갖춰 광진구청 자치행정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제30회 광진구민대상 시상식은 ‘광진구민의 날’ 기념 행사에서 통합청사 개청식과 함께 개최된다.
수상자의 이름은 청사 내에 부착되어 영구 보존될 예정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광진구민대상은 구정 발전에 숨은 주역들을 조명하는 소중한 기회”라며, “광진구청 개청 30주년이라는 역사적 전환점 위에서 구민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을 기리고자 하니, 지역사회 곳곳에서 애쓰시는 분들을 적극 추천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스출처: 서울특별시 광진구
- 이전글마포구, 싱크홀 대비 위해 선제적으로“싱크홀 대책본부”구성 25.04.28
- 다음글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요양보호사 교육원과 중장년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5.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