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 진학 릴레이 연수 운영, 교원들 큰 호응 > 교육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교육

충북교육 진학 릴레이 연수 운영, 교원들 큰 호응

충북교육청, 2026 대입 변수에도 흔들림 없는 대입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충북교육청 작성일 25-03-30 18:00

본문

충북교육 진학 릴레이 연수 운영, 교원들 큰 호응
[(주)울산아트신문]충청북도교육청은 29일 10시부터 17시까지 희망 교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산남고등학교에서 2025년 5차 진학 릴레이 연수를 진행했다.

진학 릴레이 연수는 올해 이미 1~4차가 진행되어 550여 명의 교원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현장 호응을 보인 바 있다.

이번 5차 진학 릴레이 연수는 '수업 평가 디자인을 통한 수능 대비 방안'을 주제로 ▲2026~2028 대입의 이해 및 수능의 중요성 ▲교과별 수능 지도 방안(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기타) ▲학교별 수능 지도 사례를 공유하며 충북의 수능 지도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체 25차로 계획된 진학 릴레이 연수를 통해 고3 학생 수 증가 및 의대 정원,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 등의 여러 변수에도 도내 학생들의 흔들림 없는 대입 준비를 위해 촘촘하게 현장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대입의 변수는 늘 있지만 교육과정의 충실한 운영과 수능 경쟁력 강화를 균형있게 준비하며 의연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

”며, “모든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진로와 진학을 스스로 개척할 수 있도록 충북교육이 힘껏 지원하겠다.

”고 교원들을 격려했다.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