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교육문화관, 지역 연계 독서프로그램 운영 > 교육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교육

강릉교육문화관, 지역 연계 독서프로그램 운영

“연결과 협력으로 이어지는 지역 사회 인문학의 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작성일 25-04-01 12:30

본문

안내문
[(주)울산아트신문]강릉교육문화관은 5월부터 10월까지 지역 서점 ‘당신의 강릉’ 및 강릉교육문화관에서 지역 주민과 청소년을 위한 지역 연계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서점 ‘당신의 강릉’, 비영리법인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의 청소년 문화 체험 및 인문학 교육사업과 연계 운영되며, △지역 서점 연계 인문학 북 콘서트 △지역 작가와 함께하는 청소년 작가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인문학 북 콘서트는 오는 5월과 9월 ‘당신의 강릉’에서 개최되며, ‘우리는 조금 더 다정해도 됩니다’의 김민섭 작가 △‘한강을 읽는다’의 허희 평론가 △‘안녕하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황보름 작가가 출현한다.

강연과 함께 책 나눔 행사를 병행하여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에게 값진 사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청소년 작가 프로젝트는 출간계획서 심사를 통해 8명의 청소년을 선발하며, ‘우리는 조금 더 다정해도 됩니다’의 김민섭 작가, ‘교복 위에 작업복을 입었다’의 허태준 작가가 12차시를 함께 한다.

참가 청소년들은 글쓰기와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교정·교열, 북 디자인 특강, 클립 스튜디오를 이용한 디자인 실습, 그리고 청소년 스스로 기획하는 출판기념회에 이르는 일련의 창작과 출판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김은라 문헌정보과장은 “올해는 지역 사회 인문 자원과 결합하여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첫 번째 해”라며, “도서관이 지역 서점, 비영리법인, 지역문화예술인 등과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