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식 및 상반기 협의회 실시 > 교육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교육

서산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식 및 상반기 협의회 실시

장애학생 인권 보호 및 맞춤형 지원 방안 논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작성일 25-04-01 16:00

본문

서산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식 및 상반기 협의회 실시
[(주)울산아트신문]서산교육지원청은 1일 ‘2025학년도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식 및 상반기 협의회’를 실시했다.

서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서산교육지원청 김지용 교육과장을 단장으로 하며, 특수교육 전문가, 성교육 및 상담 전문가, 서산경찰서 관계자, 학부모 대표 등 총 12명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됐다.

이어진 상반기 협의회에서는 인권침해에 노출될 위험이 있는 ‘더봄학생’ 선정 및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장애학생의 인권 보호를 위한 각 전문기관의 역할을 점검하고, 상담치유 프로그램 대상자를 선정하는 과정에서도 다양한 전문가 의견을 반영했다.

또한, 장애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생이 인권을 존중받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정기 현장 지원, 학생 대상 인권교육, 교사를 위한 장애학생 인권 연수 등 구체적이고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지용 교육과장은 “장애학생들이 차별받지 않고 존중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인권 보호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

”고 강조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행복한 교육 환경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인권 보호 활동과 인권침해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