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빛마루교육도서관, ‘오월의 빛마루’행사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충청북도교육청 작성일 25-04-29 08:30본문

[(주)울산아트신문]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 별관 빛마루교육도서관이 교육도서관 본관 이전에 따른 한 달간의 휴관을 마치고, 5월 1일부터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오월의 빛마루' 행사를 운영한다.
오는 1일에 열리는 행사는 도서관 운영 재개 및 도서관의 가치와 기능을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과 나누어 독서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했다.
종합자료실에서는 빛마루교육도서관에 대한 퀴즈의 정답을 맞힌 이용자에게 사탕을 증정하는 행사인 '빛마루 퀴즈 챌린지'를 운영한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빛’, ‘마’, ‘루’ 글자가 들어간 책 제목을 쌓아 피라미드 빈칸을 모두 채운 학생에게 간식을 증정하는 행사인 '책 이름 피라미드 쌓기'를 진행한다.
아울러,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꿈에 관한 그림책을 함께 읽고, 꿈 씨앗 심은 컵케이크를 만들어 보는 독서연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 외에도 ▲언제나 책, 사서 추천 북큐레이션 ▲그림책 원화 전시 ▲두 배로 대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참여 신청은 교육도서관 누리집 및 현장에서 가능하다.
이상래 교육도서관장은 "빛마루교육도서관 운영으로 인근 학생 및 지역주민에게 항상 책 읽는 독서 환경을 조성하고, 오월의 빛마루 행사를 통해 인근 학생 및 지역주민의 마음 근육과 삶의 지혜를 키우는 책 읽기를 즐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향후, 빛마루교육도서관(구. 복대초)은 독서교육 및 정보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년도 2월 28일까지 운영하며, 주차장을 상시 개방하여 지역주민의 편의를 제공하고, 향후에는 (가칭)꿈꾸는체험교육원으로 거듭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