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청도중앙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중간설계협의회 개최 > 교육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교육

경북교육청, 청도중앙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중간설계협의회 개최

창의적 상상과 도전, 지역문화가 공존하는 미래형 학교 공간 조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북교육청 작성일 25-04-29 12:00

본문

경북교육청, 청도중앙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중간설계협의회 개최(창의적 상상과 도전, 지역문화가 공존하는 미래형 학교 공간 조성)(중간설계협의회 개최 모습)
[(주)울산아트신문] 경북교육청은 청도군에 있는 청도중앙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조성 사업에 대해 전문가와 학교 관계자, 설계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간설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중간설계협의회 대상은 설계 용역 추정가격 1억 원 이상 사업을 대상으로 계획설계 완료 후 개최하며, 설계의 적정성과 경제성을 검토하고, 창의적이며 안전한 교육․문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경북교육청이 중점 추진 중인 공간 재구조화 정책에 따라 △디지털 기반 스마트 교실 △열린 학습공간 △놀이․체험 중심 융합 공간 등 학생 중심의 미래형 학습환경 조성 방안과 함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 중심학교로서의 역할 강화 방안도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청도중앙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조성 사업은 청도군 원정리 530 외 9필지에 걸쳐 추진되며,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안전한 급식 제공을 목표로 진행된다.

기본 운동장에 교사동(3,425.30㎡, 지하 1층, 지상 3층)을 신축한 뒤 기존 교사동(2,735.53㎡)과 급식소동(397.89㎡)을 철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예산 111억 원을 투입해 2027년 3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공간 재구조화를 통해 △학생 중심 학습 공간 조성 △창의적 사고를 위한 개방형 학습공간 구축 △차도와 보도를 분리한 안전한 동행 동선 확보 △HACCP 기준에 부합하는 위생적인 급식시설 확충 △조리 종사자 작업환경 개선 △지역 주민과 소통하는 문화 중심학교 조성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학교를 새롭게 디자인해,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부합하는 미래형 학교를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