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부설영재교육원 인공지능, 디지털 시대! 정보영재 모여라
2025. 충북교육연구정보원부설영재교육원 개강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부 작성일 25-03-30 18:00 |
본문

[(주)울산아트신문]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부설영재교육원은 29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정보 영재교육의 닻을 올렸다.
개강식은 본원 7학급, 충주소프트웨어센터 1학급을 포함한 영재교육대상자 및 학부모 약 200명이 참석했다.
▲입학허가 선언 ▲학생 선서 ▲교육감 격려사 순으로 진행된 행사로, 학생들은 더 큰 목표를 향해 달려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됐다.
이날 개강식과 함께 진행된 전문가 특강은 변화하는 시대의 대한민국 교육 트렌드를 주제로 트렌트코리아 연구위원으로 있는 권정윤 박사가 강의했다.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라 학습은 어떻게 변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고, 디지털 대변환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의 진로를 탐색하는 귀중한 시간을 보냈다.
영재교육원은 올해 ▲프로젝트 3학급 ▲알고리즘 2학급 ▲인공지능 1학급 ▲사사교육 2학급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을 초‧중‧고급의 단계로 나누고 ▲주제탐구 수업 ▲프로젝트 수업 ▲수‧과학 연계교육 등 학생 수준과 특성에 맞는 영재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개강식에 참석한 윤건영 교육감은 “미래사회를 이끌어가기 위한 정보영재들의 역할은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학생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충북교육청
- 이전글충북교육 진학 릴레이 연수 운영, 교원들 큰 호응 25.03.30
- 다음글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제54회 충청북도소년체육대회 경기장 찾아 선수단 격려 25.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