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예창작지원센터, 상시 체험프로그램 운영 > 문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문화

청주공예창작지원센터, 상시 체험프로그램 운영

4명 이상 그룹 단위로 금속·섬유공예 분야 49개 체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충북도청주시 작성일 25-03-30 18:00

본문

청주공예창작지원센터, 상시 체험프로그램 운영
[(주)울산아트신문]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청주공예창작지원센터는 금속·섬유공예 분야 상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세계공예도시 청주시민의 공예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내 공예 인구를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신청자가 원하는 일정에 맞춰 체험할 수 있는 맞춤형 방식이 특징이다.

또한 칠보, 라탄, 왁스카빙, 데님 리사이클링 클래스 등 체험 프로그램만 무려 49개에 달해 다양한 손맛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4명 이상 그룹을 구성해 체험일 기준 14일 전까지 청주공예창작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체험비는 프로그램별로 다르다.

청주공예창작지원센터는 “일상에서 공예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 이번 체험을 마련했다”며 “금속과 섬유공예를 중심으로 하는 상시 체험 외에도 디지털 장비와 공예를 융합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추가로 개설해 삶 속 공예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각 체험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청주공예창작지원센터 누리집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로도 문의할 수 있다.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