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청년 디자이너의 아이디어, 산업 현장과 만나다! > IT/과학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IT/과학

특허청, 청년 디자이너의 아이디어, 산업 현장과 만나다!

'2025 D2B 디자인 페어' 참여기업 모집(4.25.~5.16.) 및 디자인 출품작 접수(4.25.~6.17.)

페이지 정보

작성자 특허청 작성일 25-04-25 20:30

본문

특허청
[(주)울산아트신문]특허청은 4월 25일부터 신제품에 대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기업에 우수한 디자인 발굴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2025 D2B(Design to Business) 디자인 페어’에 ❶참여할 기업 모집 및 ❷청년 디자이너들의 출품작 모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D2B 디자인 페어는 기업에게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을 공급하고, 디자이너에게는 디자인의 권리화 및 사업화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산학협력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❶참여기업 모집은 4. 25.(금)~5. 16.(금)까지 상시 진행된다.

기업은 자사 제품에 필요한 디자인 과제를 제시하고, 출품작 최종심사와 시상 과정에 함께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창의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우수 디자인에 대한 권리화 및 라이선스 체결 기회를 제공받아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❷ 디자인 출품작 접수는 4. 25.(금)~6. 17.(화)까지 진행된다.

디자이너들은 기업이 제시한 과제에 대한 디자인을 출품하는 ‘기업부문’과 자유롭게 창안한 디자인을 출품하는 ‘자유부문’, 올해 발명의 날 60주년을 맞아 시범 운영되는 ‘K-디자인 부문*’ 중 원하는 부문에 참가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 참가자 전원에게 디자인 권리화 및 라이선싱 관련 온라인 교육(이러닝)을 제공하여, 디자인 보호, 출원 실무, 라이선싱 등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또한, 1차 합격자에게는 ‘D2B 썸머스쿨’(8.11.~12.)을 통해 지식재산 교육과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여, 출품작의 권리화 및 상품화 가능성을 높인다.

출품작은 1·2차 심사를 거쳐 라이선스 협약 체결, 사업화 지원, 시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특허청장상 등 주요 시상이 예정되어 있다.

지난해에는 총 2,349점의 작품이 출품되어 총 21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화분, 벽시계, 캔들 워머 등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