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거북이 마라톤’ 성료
거북이처럼 천천히, 치매극복을 향한 발걸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부 작성일 25-04-28 17:30 |
본문

[(주)울산아트신문]포항시는 지난 25일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거북이 마라톤‘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걷기 실천으로 치매 극복의 의지를 다지고, 시민들의 치매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거북이 마라톤’은 빠르게 달리는 마라톤이 아닌, 천천히 즐기며 함께 걷는 행사로,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본격적인 걷기에 앞서 치매예방 체조를 함께하며 건강한 준비운동을 한 뒤, 산책로 내 코스를 걸으며 총 3가지 미션을 수행했다.
걷기 코스에는 ▶치매관련 OX 퀴즈 ▶치매예방 좋은 것, 나쁜 것 찾기 ▶단비 캐릭터 인증샷 찍기 등 다채로운 미션이 배치됐으며, 모든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미션 완료 스티커와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돼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장 내에는 포항시 치매안심센터를 비롯한 유관기관 및 보건소 홍보관도 운영되어, 시민들에게 치매예방 정보와 관련 서비스를 안내하고, 실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예방법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이번 걷기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일상 속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치매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경상북도 포항시
- 이전글포항시, 고위험군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 6월 30일까지 연장 실시 25.04.28
- 다음글포항시 남구보건소,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결핵 검진 및 감염병 예방교육 25.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