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끝섬의 비밀을 찾아라. K-관광섬 ‘말도’ 모니터 투어 성황리에 종료 > 라이프/여행

본문 바로가기
    • 'C
    • 2025.04.28 (월)
  • 로그인
(주)울산아트신문

라이프/여행

 

군산시, 끝섬의 비밀을 찾아라. K-관광섬 ‘말도’ 모니터 투어 성황리에 종료

이 섬 와봤섬? 안 와봤으면 ‘말도’하지마!!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부 작성일 25-04-27 17:30

본문

군산시, 끝섬의 비밀을 찾아라. K-관광섬 ‘말도’ 모니터 투어 성황리에 종료
[(주)울산아트신문]군산시가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진행한 ‘전북 해양관광 트레킹 모니터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해양 관광자원 발굴과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부안 위도와 군산 말도에서 1박 2일 동안 트레커, 트레킹 서포터즈와 언론사,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60여명이 참여했다, 군산시는 지난해 12월 전북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6개 기관(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공사, 김제시, 부안군, 군산시)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부터 군산의 해양관광자원과 K-관광섬의 트레킹 코스를 본격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모니터 투어는 25일부터 26일 이틀간 부안 위도에서 시작해 군산 말도에서 마무리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투어의 하이라이트는 군산 K-관광섬의 끝섬인 말도에서 진행된 해양 트레킹이었다.

말도 선착장에 도착한 참가자들은 지질공원 해설사와 함께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된 말도 습곡구조를 살펴보며 습곡구조의 생성과정과 보존 가치를 배우고 군산의 지질공원 10개소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고군산군도에서 가장 큰 등대인 말도 등대에서 도착한 참가자들은 푸른 하늘과 맑은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에 감탄하며, 서해의 바다가 이렇게 아름다울지 몰랐다며 놀라움을 보였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은 강한 해풍을 견디며 암벽에 뿌리를 내린 신비로운 말도 천년송과 코끼리 바위를 둘러보고, 고릴라의 옆모습을 닮은 바위 등을 보며 말도의 아름다움을 흠뻑 만끽하는 모습이었다.

참가자 중 한 명은 “고군산군도의 숨겨진 보석, 말도의 매력에 푹 빠졌다.

”라며, “아쉽게도 이번엔 해상인도교를 걷지 못했지만, 하반기에 해상인도교가 개통되면 꼭 다시 방문해 경험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시는 2023년 ‘K-관광섬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된 후 말도, 명도, 방축도를 대상으로 ‘5도 4교’를 걷는 코스를 ‘고군산 섬잇길’로 이름 짓고 캠핑장, 편의시설, 주민역량강화사업 등을 추진하여 새로운 명소로 만들어 가고 있다.

아울러 올해 군산시는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와 함께 K-관광섬을 중심으로 다양한 해양관광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월에는 서해안에서 즐기는 “해양치유와 힐링” 여행을 주제로 국내 여행사 팸투어를 진행했으며, 지난 4월 18일에는 군산 말도, 부안 일원에서 여행, 레저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온라인 관광 콘텐츠 제작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군산 해양관광 자원의 매력과 올해 개통될 K-관광섬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어 군산시 해양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군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해양관광 콘텐츠를 계속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전북도군산시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정치



11

16

16

12

10

15

15

13

12

11

18

13
04-28 19:52 (월) 발표

ss


본 사이트는 이메일주소를 무단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합니다. [법률 제 8486호]
[상호] (주)울산아트신문 [발행소] 울산 중구 학산동 18-15, 201호 [사무실] 울산 중구 번영로 609, 1층
[대표전화] 010-4152-3939 [대표 E메일] egg@ulsanartfocus.com [등록번호] 울산,아 01148 [등록일] 2025년 01월 03일
[발행인] 박준섭 [편집인] 박준섭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준섭 [제호] 울산아트포커스
Copyright ⓒ 2025 Ulsanartfocus.com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