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게시판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메뉴열기
메뉴 닫기
문화
하위분류
전시관
공연실
영상전시실
연예/방송
울산뉴스
하위분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정치
의회
경제
사회
교육
IT/과학
스포츠
생활/건강
라이프/여행
칼럼/이슈
하위분류
칼럼
사회핫이슈
경제핫이슈
헤드라인
FAQ
1:1문의
접속자
41
새글
사용자메뉴
메뉴 닫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검색
문화
연예/방송
울산뉴스
정치
의회
경제
사회
교육
IT/과학
스포츠
생활/건강
라이프/여행
칼럼/이슈
헤드라인
뒤로가기
정보게시판
정보게시판 카테고리
전체
전체
열린 분류
칼럼
인사·동정
사회핫이슈
경제핫이슈
나도 스타
보도자료
칼럼
이름이 머물다 간 자리에서
(울산아트포커스-박준섭) 이름이 머물다 간 자리에서 이름을 짓는다는 일은 그저 글자 몇 개를 조합하는 일이 아닙니다. 그 사람의 사주와 운의 흐름을 따라가며, 어떤 소리와 뜻이 그 삶에 어울릴지를 오래 바라보는 일입니다. 마치 나뭇가지 위에 . . .
작성자
편집부
04-23
칼럼
에이사이가 태어난 당시는 신도神道와 . . .
(울산아트포커스: 정유경茶문화연구가 칼럼) 에이사이가 태어난 당시는 신도神道와 불교가 병립하는 신불습합神佛習合의 시대였다. 에이사이의 아버지도 천태종 사문파寺門派의 총본산인 삼정사三井寺에서 공부했다. 에이사이는 8세 때 구사송俱舍頌을 . . .
작성자
편집부
04-21
칼럼
인연 따라 움직이는 운(運) — 명리 . . .
(울산아트포커스-박준섭) 우리는 누구나 인연 속에 살아간다. 태어남과 동시에 부모와 맺는 인연부터 시작해, 스쳐가는 수많은 만남 속에 우리는 기쁨과 슬픔, 성공과 실패, 희망과 좌절을 경험한다. 명리학에서는 이러한 만남이 단순한 우연이 아니라, 운의 . . .
작성자
편집부
04-14
칼럼
감기와 건강, 그리고 따뜻한차 한 잔
[오늘의 칼럼] (아트포커스 박준섭) 요즘처럼 아침저녁 기온 차가 큰 환절기에는 감기 환자가 부쩍 늘어납니다. 누구나 한 번쯤 감기에 걸려본 경험이 있을 텐데, 그럴 때면 평소 잊고 지냈던 건강의 소중함을 다시 떠올리게 됩니다. 최근 함께 일하 . . .
작성자
편집부
04-10
칼럼
법의 이름으로, 누구를 위한 법인가
(울산아트포커스 박준섭) 법의 이름으로, 누구를 위한 법인가 춘추전국시대 법가 사상의 핵심은 분명하다. 법은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적용되어야 하며, 예외는 없다. 이는 당시에도 혁명적인 발상이었다. 귀족, 지식인, 용맹한 자 – 이른바 특 . . .
작성자
편집부
04-07
칼럼
일본 다조 에이사이는 한반도 고대 국 . . .
(울산아트포커스-정유경) 일본 다조 에이사이는 한반도 고대 국가 가야국에서 이주한 후손이다 에이사이는 헤이안 시대 말기부터 가마쿠라초기의 일본의 고승高僧으로 자字는 묘암明菴이 고, 휘諱가 에이사이다. 에이사이는 기비국吉備国(오카야마)의 총본진인 . . .
작성자
편집부
04-07
칼럼
변화의 시대, 장자의 지혜를 다시 생 . . .
[칼럼 아트포커스] 글 | 박준섭 살아있는 것은 변화하는 것이다. 변화하지 않는 것은 이미 죽은 것이며, 정체된 것이다. 세상이 급변하고 있는 지금, 우리는 이 단순한 진리를 다시금 떠올릴 필요가 있다. 최근 우리 사회는 . . .
작성자
편집부
04-05
칼럼
슬픔을 나누고, 온기를 더하는 축제의 . . .
(울산아트포커스) 잇따른 산불로 소중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웃들이 깊은 상심에 빠져 있습니다. 한순간에 무너진 일상, 타들어간 마음을 생각하면 우리 모두 안타까움과 무력감에 젖게 됩니다. 이러한 비극 앞에서 여러 지방자치단체들이 예정된 축제나 행 . . .
작성자
편집부
04-01
칼럼
차향처럼 깊은 우정, 단비처럼 고마운 . . .
(울산아트포커스 박준섭) 차향처럼 깊은 우정, 단비처럼 고마운 마음 – 귀한 차 한 잔에 담긴 위로와 연대의 시간 – 以茶會友(이다회우), 차로 사람을 모은다는 말처럼 깊은 인연을 지닌 도반들과 귀족의 차로 불리는 백호은침차를 음다하며, 조 . . .
작성자
편집부
03-28
칼럼
일본의 다조 에이사이榮西
일본의 다조 에이사이榮西 (사진: 정유경 茶문화연구가) 일본의 차 문화사에는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있다. 이 터닝포인트의 중심에 선 두 인물 중 한 사람은 일본 차의 다조라 불리는 12세기 인물 에이사이栄西(1141∼1 . . .
작성자
편집부
03-24
칼럼
몸과 마음을 함께 치유하는 공간, ‘ . . .
몸과 마음을 함께 치유하는 공간, ‘쉐마힐링상담센터’ 주목받다 – 삶의 희망을 주는 쉐마, 웰니스 힐러 채운의 따뜻한 상담 이야기 심리상담부터 모래놀이치료, 단식 디톡스까지 통합 웰니스 프로그램 제공‘웰니스 힐러 채운’ . . .
작성자
박준섭
03-22
칼럼
정갑윤 한국차인연합회 회장의 첫 걸음 . . .
[칼럼 박준섭] 정갑윤 한국차인연합회 회장의 첫 걸음, 울산이 지닌 의미 취임 후 첫 공식 일정은 단순한 일정이 아니다. 그 첫걸음이 어디를 향하는지에 따라 앞으로의 방향성과 가치가 엿보이기 마련이다. 한국차인연합회 정갑윤 회장이 그 첫 발걸음을 . . .
작성자
편집부
03-21
칼럼
일본 고대의 차문화
(사진:정유경 차문화연구가) 8세기에서 12세기 초 일본에서는 당에서 유행하던 덩어리차餠茶를 마셨으며 잎차도 마셨다. 하지만 덩어리차를 마신 기록은 많이 나와 있으나, 잎차에 대한 기록은 많지 않다. &nb . . .
작성자
편집부
03-17
칼럼
승려 구카이公海(774∼835)와 차
승려 구카이公海(774∼835)와 차 (사진 정유경 차문화연구가) 당나라에 유학한 구카이가 중국으로부터 차 종자를 가져왔다는 기록은 『홍법대사연보弘法大師年譜』에 나온다. 『홍법대사연보』에 홍법대사 . . .
작성자
편집부
03-09
칼럼
융심리상담학회 박종수교수
박종수 교수님과 융심리상담학회 융 심리학의 길을 걷다 처음 박종수 교수님을 뵈었을 때, 그분은 영상과 줌을 통해 만나는 것만으로도 위엄과 권위를 지닌 분이셨습니다. 감히 다가가기 어려울 만큼 학문적 깊이와 카리스마가 느껴졌지요. 그러나 실제 오프라 . . .
작성자
채운
03-09
열린
1
페이지
2
페이지
맨끝
전체 2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검색대상
제목
내용
제목+내용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
회사소개
찾아오시는길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사이트 정보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