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드림스타트, 부모 스트레스 관리 교육 시행 > 헤드라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헤드라인

거창군 드림스타트, 부모 스트레스 관리 교육 시행

부모의 마음 건강을 위한 교육으로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상남도 거창군 작성일 25-04-28 15:30

본문

거창군 드림스타트, 부모 스트레스 관리 교육 시행
[(주)울산아트신문]거창군은 지난 25일 평소 우울감이나 양육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가구의 양육자 12명을 대상으로 부모 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자녀 양육, 직장생활, 가사 일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양육자들의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조기에 발견하고, 이를 예방·관리하여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거창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마음건강소’와 연계하여 진행됐으며, 스트레스 및 우울증 예방교육, 우울척도검사 등이 이루어졌다.

우울 점수가 높게 나타난 양육자는 추후 임상자문의 상담 및 전문 치료 연계를 통해 심리적 회복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양육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나의 우울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알게 됐으며, 그것이 자녀에게도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부모의 정서적 안정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가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올바르게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계기가 됐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양육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거창군 드림스타트는 0세부터 만 12세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양육자를 대상으로 부모교육, 자조모임, 여가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